주소정제전환서비스

주소정제전환서비스

행복고객지원센터에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1. 1.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수지원넷소프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주소 검색 및 정제전환 서비스(이후 “서비스”라 함)의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을 포함한 제반 법률관계 및 기타 관련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고객’이라고도 합니다)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그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고객은 서비스 회원이 됩니다.
  3.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약관의 체결로 발생한 제반 권리와 의무 등의 법률관계를 자의로 영구히 종료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주소 검색 서비스 및 정제전환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무료 및 유료 서비스를 의미한다.
  5.   4.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회사로부터 적립 받는 행위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행위로 보지 않으며, 본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6.   5. “무료서비스”라 함은 회원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주소검색 서비스 및 회원 가입 후 제공되는 가입 축하 포인트에 의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원 가입 후 1회 이상의 포인트 충전을 한 경우 사용되는 무료 포인트는 유료서비스에 해당합니다.
  7.   6. “유료회원”이라 함은 별도의 금액을 지불하여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및 가입한 회원을 말합니다.
  8.   7.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9.   8.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직접 이 약관 제5조의 각종 수단에 의한 결제를 통하여 충전하거나, 회사가 시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기타 거래에 동의, 약정, 조건 이행 등의 대가, 환불수단으로 지급 받는 사이버머니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지급 수단을 의미합니다.
  10.   9. “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 또는 가입을 위하여 포인트를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현금으로 지급 후 포인트를 획득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현금 1원당 1 포인트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11.   10. “결제”라 함은 회원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11.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가입” 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서비스의 가액과 동일한 포인트의 차감을 청구하거나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변경 등)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또는 포인트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그 개정 내용을 고객이 알기 쉽게 표시하여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공지를 하였음에도 2회 이상 반송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회사가 제2항의 공지 또는 통보를 하면서 개정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일자 부로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5. ⑤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⑥ 이 서비스 약관의 제반 규정은, 서비스 이용약관의 관련 규정에 우선 적용되며, 이용약관과 이 약관의 정의, 내용 등이 서로 상충되는 경우 이 약관의 관련 규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1. 2.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의 제한)

  1. ① 서비스 및 포인트에 대한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이 약관에서 회사가 명시, 고지하는 사항을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서비스의 “접수,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4. ④ 회사는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또는 일정시간 동안 승낙을 유보하는 등 가입을 제한하거나, 사안의 경중에 따라서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1.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2.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7.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4. 제21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9.   5. 서비스 이용 후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결제수단의 임의 해지 및 지급 정지, 지불 불능 등의 사유로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10.   6.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내지 저작권을 허락 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자이거나 동 국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11.   7. 범죄행위, 특정한 일정 기간 동안에 유료회원 가입, 해지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용도 이외로 사용한 경우가 명백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방해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탈퇴) 이력이 있는 경우
  12.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1. ⑤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을 위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5조 (결제수단 등)

  1. ① 회원이 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2.   1. 자동이체
  3.   2. 포인트
  4. ② 결제를 통해 회원은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5.   9. 포인트 충전
  6.   10. 서비스의 가입 및 구입
  7. ③ 회사는 포인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8. ④ 제3항의 사정이 발생하게 될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시 해당 결제창에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6조 (포인트)

  1. ① 포인트는 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은 이 약관 제5조(결제수단 등)에서 정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지불에 있어 1포인트는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④ 포인트는 적립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포인트를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하고 남은 금액이 있을 경우 자동 소멸되며, 포인트의 추가적인 적립이 있는 경우 다시 그 날짜를 기준으로 5년간 유효하게 됩니다. 단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무상으로 지급받은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 유효기간을 특정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5. ⑤ 포인트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원 탈퇴에 한하여 회원의 총 결제 금액에서 총 사용 포인트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각호는 포인트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1.회원 가입시 무료로 제공되는 가입 축하 포인트
  7.   2.포인트 충전시 지급되는 보너스 포인트
  8.   3.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를 통하여 적립된 경우
  9.   4.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적인 수단으로 적립된 경우
  10. ⑥ 포인트 환불의 경우, 아래의 각호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대해 포인트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으로 환불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11.   1.환불대상금액이 10,000원 이하의 경우는 1,000원 공제
  12.   2.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 불가능
  13.   3.모든 포인트를 자동이체와 같이 결제대행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수단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단,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이하인 경우는 환불 불가능)
  14.    4.회사는 포인트 환불 및 사후 관리를 위해 탈퇴 또는 해지 회원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을 최대 6개월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 기간 이후에 발생하는 정산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⑦ 회원 탈퇴 시 포인트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환불 신청하거나 탈퇴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탈퇴시 포인트 잔액 정보를 안내하고 회원에게 환불 의사 유무를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환불 요청 없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며, 회사는 이와 같은 삭제된 포인트의 복구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포인트 이용의 제한)

  1.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포인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1. 포인트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3.   2. 다른 회원의 이용자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4.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5.   4.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방조한 경우
  6. ②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포인트 이용·관리상의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아니하거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포인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③ 회사는 포인트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포인트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 약관 제3조의 방법으로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포인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3.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유료서비스)

  1. ①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신규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서비스는 개시되며,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3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그 사실을 통지하며, 회사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불일치 사실을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제16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내용은 이 약관 제 9조에서 제11조 및 서비스 내 해당 서비스 페이지, 공지 사항, 고객센터(FAQ) 등에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4.   1.주소정제전환 서비스
  5.   2.엑셀정제전환 서비스
  6.   3.주소입력ASP 서비스

제9조 (주소정제전환 서비스)

  1. ① 주소정제전환 서비스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대량의 주소 데이터를 일괄 정제 및 전환하여 결과물을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이며, 제공되는 서비스 내역은 다음의 각호와 같습니다.
  2.   1.주소 정제: 입력 주소의 정제 (지번주소 또는 도로명주소)
  3.   2.주소 전환: 지번주소 및 도로명주소 간의 전환
  4.   3.좌표 부여: 주소에 해당하는 GIS 좌표 형식에 따른 좌표 부여
  5.   4.주소요소 분해 정보: 입력 주소에 대한 회사가 제공하는 요소별로 분해된 정보를 제공
  6. ② 주소정제전환 서비스는 1회당 신청 가능한 데이터의 용량에 제한을 두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회사 및 회원 간의 네트웍 환경에 따른 과다한 업로드 및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 신청 절차에 제약 및 변경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이용시 제약 사항은 공지 사항을 통해 제공되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③ 주소정제전환 서비스는 회원이 소유한 주소데이터 파일을 회사가 지정한 곳으로 업로드하여야 하며, 회사는 업로드된 파일의 내용에 대한 읽기 권한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회원이 제공하는 주소데이터 파일에는 주소정제전환을 위해 필요한 요소 이외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회원의 실수에 의해 포함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제공 전에 업로드된 파일의 포맷 확인, 처리 개수의 확인 등의 권한이 주어지며, 처리 오류시 오류 확인 등의 회원이 제공한 파일에 대한 접근이 가능합니다.
  9. ⑤ 이 서비스에 대한 처리 결과의 열람은 회원이 이 서비스에 대한 포인트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가능합니다.

제10조 (엑셀정제전환 서비스)

  1. ① 이 서비스는 현재 준비 중입니다.

제11조 (주소입력ASP 서비스)

  1. ① 주소입력ASP 서비스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하면, 회사의 담당 영업사원에 의해 서비스 제공 범위 및 기간 등에 대한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2. ② 이 서비스는 기본 계약기간을 1년으로 하며, 매월 일정액을 납부하거나 일시납이 가능하며 일시납의 경우 일정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회사 담당 영업사원에 의해 제공되며,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④ 서비스 계약시 년간 총 사용 가능 건수는 기본 제공 포인트와 보너스 포인트로 구성되며, 보너스 포인트는 1년 이상의 계약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5. ⑤ 서비스 이용료의 납부 방식 및 월 이용료의 납부 여부에 상관없이 년간 최대 사용건수가 제공되며, 계약의 만기시 잔여 사용 건수는 자동 소멸됩니다.
  6. 4. 서비스의 변경, 청약 철회, 해지, 정지 및 중단

제12조 (회원의 서비스 변경 등)

  1. ① 회원이 이미 신청한 또는 가입한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변경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상품에 대한 변경이 있게 될 경우, 이 약관 제3조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사실 및 내용, 변경일자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ㆍ해지)

  1. ①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3.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4.   3. 회원이 서비스/ 상품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5.   4.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6.   5.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7. ② 회사는 잔여 포인트 환불에 있어 아래 각 호와 같이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1. 전체 환불 대상 금액의 10%이내 (단,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
  9. ③ 회원이 무료 포인트,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포인트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④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1. ⑤ 회원 탈퇴 시 및 계약 해지/해제시 포인트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이를 환불 받거나 신청 전에 소진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포인트 잔액 정보를 안내하고 회원에게 환불 의사 유무를 확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환불 요청 없이 자진 탈퇴한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의 복구 등에 대한 관련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2. ⑥ 서비스 이용 회원이 3개월이상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중지 및 해당 금액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회원에게 청구하는 금액은 총 계약기간 동안의 최대 사용건수에서 보너스 포인트를 제외한 사용 가능 포인트를 월단위로 계산하고, 해당 기간 동안의 초과 사용건수에 대해서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 요금에 따라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13. ⑦ 주소입력ASP 서비스와 같은 년간 서비스 이용 회원의 변심 등에 의한 서비스 중도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용기간에 대한 월단위 정산을 실시합니다.
  14.   1. 중도 해지시, 년간 계약시 제공된 월별 보너스사용건수 및 일시납에 의한 사용료 할인 혜택은 무효화됨
  15.   2. 중도 해지시, 총사용가능건수는 월별 사용 요금에 따른 기본사용건수와 실제 사용 개월 수를 기준으로 서비스 사용기간 동안의 총사용가능건수를 산정함
  16.   3. 중도해지에 따른 서비스 사용기간내 총사용가능건수를 초과하는 건수에 대해 정산함(건당 사용요율은 공지사항 참조)
  17.   4. 중도 해지에 따른 정산 후, 기 납부한 요금에 대한 잔액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포인트로 충전 및 지급됨을 원칙으로 함

제14조 (과오금)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포인트 차감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포인트로 환불합니다.
  2.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포인트로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요구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정지, 중단)

  1.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설비 점검 및 보수시에는 포인트 및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 중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이 약관 제3조의 방법을 통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며, 아래 각 호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경위와 원인이 확인된 즉시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1. 회원, 기타 불특정 제3자의 불법, 범죄행위로 인하여 기술적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4.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6. ③ 회사는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손해 배상 조항(제 23조)에 따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각호를 적용함에 있어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7.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운영상의 긴요한 사유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지 아니하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 5.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한 회사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회원이 입게 된 손해를 배상합니다.
  4.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위반시 회사의 조치 등)

  1.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포인트 이용시 관계법령, 이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사이트 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포인트 및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서비스 및 포인트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타인의 명의,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 및 법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및 포인트를 영업활동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허용하는 범위를 벗어난 이용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회원은 서비스 및 포인트 이용과정에서 위법행위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⑤ 회사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회원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위반 사실을 고지하고 서비스 제공을 즉시 정지시킬 수 있고, 동 위반행위가 재발할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의 회사의 의사표시는 회원에게 도달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 정지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6. ⑥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만 19세이상의 개인 및 사업자(개인 및 법인) 사업자이어야 하며, 이러한 기준을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를 강제 중단 또는 회원을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아이디(ID) 등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특히,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하여 상세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취급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제3자 등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제반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에게 고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1. 6.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 사이트 상에서 또는 전화 등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그 밖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되므로, 해지, 탈퇴시 사전 확인하기 바라며, 이에 대하여 회사가 데이터 등의 삭제를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인 데이터의 보존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정보를 최소 6개월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1. 회원 가입시 제공되는 무료 포인트인 가입 축하 포인트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원의 회원명 및 아이디 등의 개인 정보를 보유하여, 해지 후 6개월 이내의 재 가입을 방지하거나 가입이 허용되는 경우 무료 포인트를 제공하지 않음
  3.   2. 해지 후 발생하는 결제 금액 및 잔여 포인트 등의 정산 등에 대한 문제 발생시 소명을 위해 충전 및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위한 정보
  4. ②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자격상실,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자 할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④ 본 조 제2항 및 제3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⑤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 7. 손해배상 등

제23조 (손해배상)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인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회원에게 해당 컨텐츠의 복원 또는 포인트의 적립 등으로 배상합니다.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회사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의 관련 규정 및 기타 상관례를 따릅니다.
  2. ②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포인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포인트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4.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6. ②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권리침해신고센터를 통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3. ③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0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