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정제전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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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 1. 총칙
    •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 나) 수지원넷소프트(이하 “회사”’라 함)는 주소서비스포탈(이하 “서비스”라 함)를 고객에게 제공함에 있어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 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서비스 홈 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라)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2.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및 이용목적
    •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 나)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다) 회사는 회원 가입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상품·서비스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 라) 회사는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각 개인정보는 회원 가입 당시의 정보뿐만 아니라, 고객의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분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정보

고객명(개인 및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E-mail 주소,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 서비스 이용 회원의 서비스 중복 가입 여부 확인 및 본인 식별
  • ■ 본인식별,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 ■ 유료서비스 신청·변경 및 해지 접수·처리 등 계약의 이행
  • ■ 민원처리, 서비스이용 고충 확인/점검, 서비스 관련 고지사항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 이용요금의 정산 및 요금 청구/고지/결제/추심 및 동 업무의 취급위탁
  • ■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업무, 동업무 위탁 수행을 위한 업무
  • ■ 서비스 품질 제고, 신규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 목적
  • ■ 접속 빈도 파악 내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통계
  • ■ 기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되어 있는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 이행에 필요한 업무 위탁

서비스 이용 및 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정보

회원 (개인 및 사업자)이 개인적 또는 사업적 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정보이며, 회사에 서비스 요청시 제공한 주소 데이터 정보

  •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 ■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주소정보를 기반으로 회원이 요구하는 서비스 형태에 따른 결과물을 제공
  •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결과물에 대한 문의 및 이슈 제기시, 해당 입력 및 출력 결과물을 기반으로 고객 응대

 

  •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서비스의 회원 가입 페이지
  • ■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에 의한 전화 및 E-mail 등에 의한 추가적인 정보 수집
  •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주소 정보를 업로드
  •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 제휴관계: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를 구합니다.
  •   ■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를 것이며,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얻은 고객의 동의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아래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관련 자료에 의하여 법률이 요구하는 자료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 5.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기간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 또는 이용되며, 고객이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다만, 이하에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보존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 ■ 기본 고객정보: 고객명(개인,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E-mail 주소, 거주지 또는 사업장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 ■ 고객별 포인트 충전 및 서비스 이용 내역
  • ■ 서비스 요금 미납 고객의 요금 청구 및 추심 등
  • ■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고객 피해 발생시 피해자 보호, 소비자 불만 및 분쟁 처리 등
  • ■ 탈퇴 이후, 포인트의 환불 등에 대한 사후 분쟁 처리 등
  • ■ 무료 제공 포인트의 관리 차원에서 탈퇴 후 동일 사용자에 대한 6개월 이내의 재 가입 관리

회원 탈퇴 후 최소6개월
(단, 요금 정산 및 포인트 환불 등의 분쟁 처리를 위하여는 해당 요금 완납시 및 분쟁 해결시까지 보유)

    • 나) 고객이 회사에 요청한 경우 또는 회사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 다)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및 사유, 기간

보존 정보

보존근거법령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존 사유에 따라 (5.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 나) 파기방법: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가)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나)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다) 회사는 고객 또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 라) 회사는 위 가) 항의 경우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또는 보관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등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 요청에 대하여 연기 또는 제한·거절할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그 사유 및 고객 등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마) 유선 또는 서면을 통하여 고객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확인 및 인감증명서, 요청인 또는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본인 의사와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바) 고객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8.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 가) 현행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나)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취급위탁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라)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 상속 등으로 그 권리 •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마)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보내면서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 (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 9. 고객의 권리와 의무
    • 가) 고객은 개인정보의 자기결정권 확보 및 서비스의 변경, 중단/종료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적시에 수령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 서비스 이용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은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다)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 변경될 위험이 있습니다.

 

  •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ㆍ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 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 또는 본인의 법정대리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1. 링크 사이트
    • 가)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거나 이를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 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관하여는 더 이상 회사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  12.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 가)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서비스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나)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고객센터: 02-2631-7750
  •   ■ 온라인 문의: www.newjuso.co.kr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서비스상담에 글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NETAN): 02-393-9112, 1566-0112, http://www.ctrc.go.kr
    • 라) 회원 가입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 취급 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나)항의 회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13.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고객에게 고지하고, 관련 기관에 신고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나)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에 대하여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 담당자: 한정훈 
  •   ■ 소속: 연구소
  •   ■ 연락처: hjhoon@sujiewon.com (02-2631-7750)

 

  •  14. 광고성 정보 전송
    • 가)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나)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 전자우편의 제목: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부칙]
1.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3.10.01